미디어채널

NEWS

민주노총 금속노조 포스코지회는 오직 노동자만 보고갑니다.

게시글 검색
20211220 포스코, 내부에서 발생한 각종 성문제로 골머리
관리자 (po0013) 조회수:446 추천수:0 119.202.94.193
2021-12-20 17:05:07

포스코, 내부에서 발생한 각종 성문제로 골머리

포스코, 내부에서 발생한 각종 성문제로 골머리 (naver.com)

포스코 본사 전경. 매일신문DB


포스코가 포항과 광양 제철소에서 잇따라 발생한 성추행 등 여러 성관련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20일 포스코 등 복수의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중순 50대 후반의 포항제철소 직원이 20대 동성 직원의 신체 중요부위를 만지는 등 성추행한 일로 포스코 인사위원회의 징계 결정을 기다리고 있다.

사과 등 당사자 간 원만한 합의로 경찰 신고는 되지 않았지만 감사실에서 성추행 내용을 파악하고 가해 직원을 인사위원회에 회부한 이상 징계는 불가피하다고 포스코 측은 설명했다.

광양제철소에서도 포스코 직원이 올해 초 협력사 여직원을 성희롱해 정직 3개월을 받았다. 이 직원은 협력사 직원에게 수시로 전화해 성적인 농담을 하는 등 지속적으로 괴롭혔던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에도 포항제철소에서 성추행을 당한 한 직원이 포항남부경찰서에 신고했지만 증거불충분으로 어떠한 처분도 받지 않았다.

제보자는 "포스코 내부에서 성문제가 버젓이 발생하고 있는데, '쉬쉬'하는 분위기가 강하다. 무엇보다 직장 내 성추행은 위력에 의한 것이 많기 때문에 발생 즉시 분리 조치해야 하는데 이마저도 잘 지켜지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이제라도 이 같은 성문제가 발생할 경우 투명하게 공개하고 재발방지대책을 세우는데 집중해야 한다"고 했다.

포스코 관계자는 "성문제 발생 시 피해자 보호를 위해 최대한 빨리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관련 교육도 충실히 해오고 있다"고 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