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채널

NEWS

민주노총 금속노조 포스코지회는 오직 노동자만 보고갑니다.

게시글 검색
20211214 [단독] "공문 보내도 묵묵부답"···'지주사 전환' 포스코, 노조 차별 논란
관리자 (po0013) 조회수:108 추천수:0 119.202.94.193
2021-12-15 14:59:22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440902     

[단독] "공문 보내도 묵묵부답"···'지주사 전환' 포스코, 노조 차별 논란

민주노총 포스코지회 "언론 통해 알았다···처우 달린 문제 '당황'"
한국노총 포스코 노조와는 직접 만나···사측 "소통하려고 노력했다"





포스코 전경. (사진=포스코)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포스코가 물적분할 방식을 통해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기로 한 가운데 최대 주주 국민연금 설득에 이어 노조 차별논란 해결이라는 숙제도 떠안게 됐다.

14일 민주노총 금속노조 포스코지회에 따르면 이들은 최근 포스코가 발표한 지주회사 체제 전환 계획을 전혀 알지 못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노조 관계자는 "일말의 언급도 없었고 그저 언론보도를 통해 알았다"며 "소통조차 없는 사측의 태도와 통보에 매우 당황스럽다"고 말했다.

이들은 '지주회사 전환' 이슈가 내외부적으로 흘러나오자 사측에 '생계가 달린 문제이기 때문에 향후 처우나 그룹 방향성에 대한 설명을 해달라'는 공문을 보냈으나 공식 발표 후에도 답을 받지 못했다고 했다.

이와 반대로 한국노총 금속연맹 포스코 노조에게는 사측이 조합을 직접 방문해 소통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포스코 관계자는 "경영 부분에 있어서는 노조 동의가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소통을 하려고 노력했다"고 해명했다.

아울러 민주노총 포스코 노조는 오는 15일 포항, 광양 노동자들을 모아 이 같은 지주사 전환에 대해 입장을 모으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후 공식 입장을 발표한다는 방침이다.

이로써 포스코는 최대 주주인 국민연금 설득하기라는 주된 과제에 이어 노조 차별논란에 대해 해명하는 숙제도 남겨지게 됐다.

특히 국민연금의 경우 운영방침에 있어 단순한 투자 이익 뿐 아니라 공익적인 측면도 감안해야하기 때문에 노조의 반발이 거세지면 계산법도 복잡해질 것으로 보인다.

출처 : 서울파이낸스(http://www.seoulfn.com)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