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채널

NEWS

민주노총 금속노조 포스코지회는 오직 노동자만 보고갑니다.

게시글 검색
20210602 포스코 커뮤니케이션본부장에 오석근 전 한화그룹 부사장…1일 본부장으로 첫 출근
관리자 (po0013) 조회수:129 추천수:0 118.41.103.189
2021-06-02 16:37:52
포스코 커뮤니케이션본부장에 오석근 전 한화그룹 부사장…1일 본부장으로 첫 출근

대관업무에 속도붙을 듯

오석근 포스코 커뮤니케이션본부장.
오석근 포스코 커뮤니케이션본부장.

공석이던 포스코 커뮤니케이션본부장 자리에 오석근 한화그룹 커뮤티케이션위원회 부사장이 지난 1일 채우면서 포스코의 대관업무가 본격화됐다.

포스코는 지난 4월 22일 기존 경영지원본부 산하 커뮤니케이션실(홍보)과 정책지원실(대관)을 통합(매일신문 4월24일 자 5면)해 커뮤니케이션본부로 격상하고, 여야 국회의원 보좌관 출신 2명을 상무보로 영입했다.

신임 오 본부장은 연세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국회의원 비서관, 청와대 행정관을 지냈다. 이후 KT 전무·부산대 대외협력부총장을 거쳐 문재인 대통령 후보 시절 디지털 혁신 특보단에서도 활동했다. '새는 좌우의 날개로 난다', '전환시대의 논리' 등을 쓴 고 리영희 교수의 사위다.

오 부사장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 본부에는 여야 진영 사람이 모두 포진하면서 앞으로 정부와 정당을 상대로 한 대관업무가 보다 탄력 받을 것이라는 게 안팎의 분석이다.

포스코 내부에서는 제철산업 특성상 환경과 안전 등 정부와 소통해야 하는 일이 많은데, 최근 영입된 인사들이 이를 책임지고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했다.

경제계 일각에서는 이번 인사 영입을 두고, 지난 2월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국회 사상 첫 산업재해청문회에 불려가 여야 의원들에게 강도 높은 질타를 받은 일이 계기가 됐다고 봤다.

댓글[0]

열기 닫기